Knowledge health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 조회방법 (사건번호 모를때 조회방법 포함)

Clint L 2024. 6. 8. 20:29
반응형

'나의사건 검색'은 대법원에 접수된 사건 정보를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대한민국 법원 홈페이지에서 사건번호로 검색하거나, 공인인증서로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탁사건과 법원경매사건 검색도 가능하며, 송달료 납부영수증으로도 사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조회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은 대법원에 접수된 사건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사건번호로 검색하거나, 공인인증서로 검색하여 자신의 사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방법

 

사건번호로 검색

① 대한민국 법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② 화면에서 "대국민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사건번호 검색1

 

③ 메뉴에서 "사건검색"을 클릭합니다.

사건번호 검색2

 

④ "사건번호"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사건번호 검색3

 

④ "관할법원", "년도", "사건분류번호", "사건번호","소송 당사자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⑤ "나의사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 검색4

국민연금 많이 받는 꿀팁

 

공인인증서로 검색

"사건검색"까지는 동일한 절차로 진행합니다.
① 대한민국 법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② 화면에서 "대국민서비스"를 클릭합니다.
③ 메뉴에서 "사건검색"을 클릭합니다.
④ "인증서로 검색"을 클릭합니다.

사건번호 검색5

 

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⑥ "나의사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 검색6

기초연금 수급대상, 모의계산 알아보기

 

공탁사건 검색

동일 페이지 좌측 메뉴를 보시면 "공탁사건검색"을 별도로 할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 검색7

 

공탁 후 2000금제0000식으로 사건번호가 부여되고 당사자 주민번호로 사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 검색8

법원경매사건 검색

① 나의 사건검색 화면에서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 검색9

 

②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에서 상단메뉴 "경매물건" - "경매사건검색"을 클릭하세요.

사건번호 검색10

 

교육받고 정부지원금 500만원 받기

 

송달료 납부영수증으로 사건 검색

소제고한 원고의 경우, 전자소송을 사건을 접수하면 바로 사건번호가 생기지만, 서면으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사건번호와 진행상황을 알기 어려운데요. 나의 사건검색 화면에서  "신한은행 송달료 조회"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송달료 "예납 은행번호"를 통해서 사건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사건번호 검색12

이상 나의사건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사건조회1
사건조회2
사건조회3
사건조회4
사건조회5
사건조회6
사건조회7
사건조회8
사건조회9
사건조회10
사건조회11
사건조회12
사건조회13

 

 

반응형